전체메뉴

YTN Star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웹툰으로 재탄생… 뜨거운 신드롬 잇는다

2022.07.27 오전 09:11
이미지 확대 보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웹툰으로 재탄생… 뜨거운 신드롬 잇는다
AD
ENA채널 수목극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네이버웹툰으로 재탄생한다.

네이버웹툰 측은 27일 신작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이날 오후 10시 1화 공개 후 매주 목요웹툰으로 정식 연재한다고 밝혔다.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성장기를 그린다.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중인 박은빈 씨·강태오 씨 주연의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다. 원작 드라마 스토리를 웹툰 특유의 속도감 있는 전개와 연출로 각색했다.

총 60화 분량의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원작 드라마의 스토리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에피소드도 추가로 선보인다. 국내 연재 시작 이후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번역돼 해외에서도 연재될 계획이다. 전 세계에 '우영우' 열풍이 불고 있는 만큼 원작 드라마에 이어 웹툰을 통해 또 한 번의 신드롬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네이버웹툰은 웹툰과 드라마를 연계한 새로운 시도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앞서 JTBC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SBS '홍천기', KBS 2TV '굿닥터' 등의 드라마를 웹툰으로 선보였다. 지난해 11월에는 SBS '그 해 우리는'의 프리퀄 웹툰을 동시 제작해 공개한 바 있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50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78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