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EU "러시아 9차 제재안 준비"...러 "원유가 상한제 심각한 결과"

2022.11.25 오후 11:21
AD
[앵커]
우크라이나 에너지 시설 등에 대한 러시아의 대규모 공습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유럽연합 EU가 러시아에 대한 9차 제재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EU가 자국산 원유에 대한 가격 상한제를 도입할 경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동헌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최근 위성에서 촬영한 우크라이나의 밤 사진입니다.

도시의 불빛이 선명한 다른 나라와 달리 우크라이나는 암흑천지입니다.

우크라이나 에너지 시설을 겨냥한 러시아의 계속된 공습으로 전력 공급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럽연합 EU는 민간 기반시설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은 우크라이나 국민이 전력 없이 올겨울을 견디도록 하는 야만적인 테러이자 전쟁범죄라고 강력히 규탄하며 추가 제재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르졸라 폰데어라이엔 / EU 집행위원장 : 러시아의 전쟁 수행 능력을 약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9차 제재안 마련에 최대한 속력을 내고 있음을 밝힙니다.]

또 8차 제재안에 포함돼 다음 달 5일부터 시행에 들어갈 러시아산 원유에 대한 가격 상한제와 관련해 아직 내부 이견이 있지만, 가격 상한제 승인을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자국산 원유에 대한 가격 상한제는 세계 에너지 시장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 크렘린궁 대변인 : 원유가 상한제에 참여하는 국가에 원유와 가스를 공급하지 않겠다는 푸틴 대통령의 입장은 유효합니다.]


또 우크라이나군의 역량과 직·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표적만 공격했을 뿐 민간인이나 관련 시설을 공격한 적이 없다는 주장을 되풀이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우크라이나가 자신들의 요구 사항에 부응한다면 국민들의 고통을 끝낼 기회가 얼마든지 있다고 밝혀 이번 공격이 자신들에게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임을 내비쳤습니다.

YTN 이동헌입니다.


YTN 이동헌 (dh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3,217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5,40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