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YTN 최대주주로 '유진' 승인..."불법 매각"

2024.02.07 오후 01:50
AD
■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해 총파업을 선언한 의사협회가 오늘 저녁 긴급회의를 열고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논의합니다. 설 연휴 이후 파업에 들어갈 것이란 전망 속에 정부는 집단행동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 총선을 60여 일 앞두고 국민의힘은 영남권 중진 의원들에게 잇따라 험지 출마를 요구하며 공천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선 친문 용퇴론을 둘러싸고 친문계와 친명계의 내홍이 확산하는 모습입니다.

■ 방송통신위원회가 유진그룹을 YTN 최대주주로 변경하는 안건을 승인했습니다. YTN은 30년 동안 공적 구조를 유지했던 보도전문채널 경영권이 민간에 넘어가는 건 전례가 없다고 반발했고, 언론단체들은 불법 매각이라며 규탄했습니다.

■ 인천 일대에서 190여 명을 속여 전세보증금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른바 '건축왕' 남 모 씨에게 1심에서 징역 15년이 선고됐습니다. 사기죄로는 법정 최고형이 나온 겁니다.

■ 수출 회복 흐름 속에 국제교역 성적표인 경상수지가 8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를 통틀어 경상수지는 한국은행 전망치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반도체와 IT 경기가 나아지면서 수출 회복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했던 축구대표팀이 준결승전에서 요르단에 패했습니다. 수비 실수와 작전 부실이 뼈아픈 원인으로 꼽히는데, 클린스만 감독은 사퇴 의사가 없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88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80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