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계속되는 비 소식에 시민들은 나들이를 위한 실내 공간을 찾고 있는데요.
일산 킨텍스에서는 '서울 디저트 페어'가 열렸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두바이 초콜릿 등 다양한 K-디저트가 한곳에 모여 있는데요.
현장에 YTN 이슈 리포터가 나가 있습니다. 서지현 리포터!
[기자]
네, 서울 디저트 페어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요즘 인기 있는 디저트는 거기 전부 모여있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저는 지금 디저트 페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탕후루 부스에 나와있는데요.
이곳에 오시면 인기가 식지 않는 탕후루부터 요즘 곳곳에서 품절인 두바이 초콜릿까지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디저트와 먹거리를 즐기기 위해 줄을 서 있는 분들도 있는데요.
서울 디저트 페어는 국내외 베이킹 소상공인들의 수제 디저트 작품들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후식 전시회입니다.
SNS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베이커리부터 여러 지역의 특색이 담긴 디저트, 제과 제빵학과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빛나는 작품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직접 가보기 힘든 세계 곳곳의 이색 디저트를 만나 볼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인데요.
술이 들어간 이른바 한국식 도넛인 '개성주악'부터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글루텐 없는 디저트, 터키쉬 딜라이트나 일본식 빙수 같은 각양각색의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강릉 순두부 젤라토 등 국내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 K-디저트들도 총출동했습니다.
그럼 서울 디저트 페어를 찾은 시민과 부스 상인의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나유림 : 평소에는 못 보는 디저트류들도 많이 팔고 제가 달달한 디저트를 다 좋아하는데 이번 서울디저트페어는 되게 여러 종류가 옛날에도 많이 가봤었는데 더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게 됐어요.]
[나정욱·정현기 : 저희는 여기 1회 때부터 참가해서 아직도 계속 유지하고 있는 회사 중에 하나고요. 음료도 판매를 당연히 하고 있고요. 여기 오시는 분들이 개성이 다 넘치기 때문에 개성 넘치는 분들과 협업할 수 있는 부분도 찾고자 항상 나오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심사를 거쳐 엄선된 케이크 전시회나 타로 부스, 만화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들도 열립니다.
디저트 페어 행사장 부근에서는 아마추어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이벤트와 다양한 공예품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 금손 페스티벌'도 열리는 등 많은 볼거리가 준비돼 있습니다.
계속되는 비 소식에, 살짝 우울한 기운을 달콤한 디저트로 날려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서울 디저트 페어에서 YTN 서지현입니다.
YTN 서지현 (hyeon792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