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정에서 많이 쓰는 음식물 처리기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021년부터 올해 6월까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음식물 처리기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모두 750건으로 매년 증가 추세입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접수 건만 160여 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넘게 늘었는데, 올해는 음식물처리기 제조사가 경영이 악화하며 AS 처리가 지연된 영향으로 파악됐습니다.
구체적인 신청 이유는 'AS 불만'이 50%로 가장 많았고, 이어 '품질' 등의 순이었습니다.
음식물 처리기 계약 형태는 '렌탈'이 470여 건으로 '구매'보다 1.7배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제품 하자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1회 투입량이나 투입 금지 내용물 등 제품 사용법을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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