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미국도 공식화...국방부 "총알받이 용병"

2024.10.24 오후 01:52
AD
■ 미국 백악관이 북한군의 대규모 러시아 파병을 공식 확인하고, 우크라이나전에 투입될 경우 정당한 표적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김용현 국방장관은 전쟁에 동원된 북한군은 파병이라기보다는, 러시아 군복으로 위장한 총알받이 용병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 북한이 쓰레기 풍선 도발을 재개하면서 처음으로 대통령 부부를 비난하는 내용의 대남 전단을 실어 보냈습니다. 대남 전단들은 용산 대통령실 청사 주변을 포함한 수도권 일대에서 발견됐습니다.

■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자신은 원내와 원외를 총괄한다며 특별감찰관 추진을 다시 강조하면서, 의원총회를 열겠다는 추경호 원내대표와 대립각을 세웠습니다. 민주당은 국민의 요구는 특검이라며 다음 달 본회의 표결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AI 인공지능 열풍 속에서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 메모리에서 선전하며, 영업이익과 매출 모두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의 3분기 영업이익을 크게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검찰이 대선 경선 과정에서 경기도청 법인카드를 유용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명 대표의 부인 김혜경 씨에게 벌금 3백만 원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김 씨가 쓴 돈은 10원 정도이지만, 유력 정치인 배우자를 돈으로 매수하려 했다며 죄질이 중하다고 밝혔습니다.

■ 심야에 서울 강남 편의점에서 만취한 중국 남성이 편의점에서 흉기 난동을 부려, 홀로 일하던 60대 종업원이 얼굴 등을 크게 다쳤습니다. 지나가던 시민이 제압해 경찰에 검거됐는데, 이상하게도 구속영장은 기각됐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4,51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4,48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