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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9월 예식서비스 관련 상담 전월대비 28%↑"

2024.10.25 오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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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예식 서비스 관련 소비자 상담이 한 달 전보다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지난달 예식 서비스 관련 상담은 250여 건으로, 한 달 전보다 28%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상담은 대부분 계약을 해지했을 때 업체가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1년 전과 비교해 상담 건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분야는 상조서비스로, 중도 해지 시 업체가 환급금 지급을 미루거나 연락이 끊기는 등의 피해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를 본 소비자는 증빙서류를 갖춰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소비자24에 상담을 신청하라고 당부했습니다.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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