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구매한 패딩에서 벌레 여러 마리가 발견됐다는 소비자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거 어떡합니까. 패딩 사기 어렵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얼마 전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패딩 새제품을 구매했다.
A씨가 출근한 사이 물품은 제때 도착했지만, 문제는 이후에 벌어졌다.
전에 살던 세입자가 택배 반품을 요청하면서 주소를 현재 A씨 집 주소로 잘못 적는 바람에 배달원이 패딩 택배를 회수해간 것이다.
CCTV를 통해 상황을 파악한 A씨는 전 세입자에게 연락해 택배를 돌려달라고 요청했다.
A씨가 일주일 만에 도착한 택배를 열어보니 패딩 곳곳에 벌레가 가득했고, 여기저기 얼룩도 있었다.
환불을 요청하려 했지만 반송 과정에서 지연된 시간 때문에 자동으로 '구매 확정' 처리가 돼 환불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A씨는 "판매자 탓도 못 하겠다. 판매자는 제시간에 보냈고, 그때 확인했을 때 저 상태였으면 판매자 잘못이 맞을텐데 일주일 뒤에야 패딩을 받은 거라 어느 쪽에 책임을 물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토로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뭘 하면 패딩에 구더기가 생기냐", "박스에 벌레 많다. 박스 관리도 철저히 해야 한다", "전 세입자한테 비용 청구해야 하는 거 아니냐", "박스 자체에서 벌레가 알을 낳았을 가능성도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팀 박선영 기자
YTN 박선영 (parksy@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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