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AI 서비스인 익시오 고객 36명의 통화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익시오 서비스의 운영 개선 작업 과정에서 설정 오류로 고객 36명의 일부 통화 정보가 다른 이용자 101명에게 일시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노출된 통화 정보는 통화 상대방의 전화번호와 통화 시각, 통화내용 요약 등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사실을 오늘 오전 9시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통화정보가 유출될 수 있었던 시간은 지난 2일 오후 8시부터 3일 오전 10시 59분 사이로 확인됐습니다.
이 시간 동안 익시오를 새로 설치하거나 재설치한 이용자 101명에게 노출됐고 개인별로는 1명에서 6명의 이용자에게 노출이 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정보에는 주민등록번호와 여권번호 등 고유식별정보와 금융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3일 오전 10시쯤 문제를 인지한 즉시 원인 파악과 복구 작업에 착수해 노출된 통화정보가 더 이상 보이지 않도록 조치가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해당 고객 전원에게 전화로 안내를 진행했고 연락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문자 등으로 사실을 알렸다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이번 사안은 해킹과 관련이 없고 이후 관계기관 조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YTN 류환홍 (rhyuhh@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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