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코리안 커뮤니티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마린스키 첫 동양인 주역 발레리노 김기민 [김기민, 발레리노]

2012.09.16 오전 08:47
background
AD
[질문1]

지난해 11월 240년 전통의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에 동양인 남성으로는 처음으로 입단해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했다.

입단 이후 1년 가까이 지났는데 그동안 러시아에서 보낸 시간들은 어땠나?

[질문2]

마린스키는 볼쇼이 발레단과 함께 러시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발레단이지만 외국인은 거의 뽑지 않는 배타적인 면이 있다고 들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으로 순수 국내파인 김기민 씨는 어떻게 입단할 수 있었나?

[질문3]

국내에서는 10대 시절부터 국립발레단 주역 무용수로 무대에 서는 등 이미 정상급 발레리노로 각광받았다.

처음 발디딘 러시아에서는 사정이 좀 달랐을 것 같은데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

[질문4]

요즘 국내에도 발레 팬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아직도 좀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발레를 볼 때 어떻게 하면 좀 더 재밌게 볼 수 있을까?

특히 클래식 발레는 동작에 의미가 담겨있다고 하는데 몇 가지만 소개해 줄 수 있나?

[질문5]

스스로 선택한 길이지만 세계적인 무대에서 매일 치열한 경쟁과 고된 훈련 속에 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올해 스무살이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또래 청년들이 누리는 일상의 즐거움을 잃고 사는데 대한 아쉬움은 없나?

[질문6]

김기민 씨처럼 세계 유명 발레단에 입단하거나 주요 콩쿠르에서 입상하는 등 요즘 우리 젊은 발레 무용수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그동안 서양인들의 전유물로 여겨져 온 발레 무대에서 한국 무용수들이 주목받는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나?

[질문7]

젊은 나이에 화려하게 세계 무대에 진출했는데 다음에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된다.

꼭 맡아보고 싶은 배역이 있다거나, 롤모델로 삼는 무용수가 있다면?


[질문8]

오는 11월 마린스키 발레단과 함께 고국 무대에서 차이코프스키의 발레 '백조의 호수' 주역으로 무대에 서게 된다.

1년 만에 한국 관객들과 만나게 되는데 어떤 왕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지?
AD

실시간 정보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88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80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