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기능보다 브랜드·감성 요인이 소비 자극"

2013.09.01 오전 11:48
AD
제품의 기능보다는 감성적인 요인과 함께, 제품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욕을 더 자극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숙명여대 대학원 문윤정 씨는 박사 논문에서 제품의 기능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력 지수는 0.232였지만, 감성적인 요인의 영향력은 0.521로 2배 이상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제품의 기능이나 감성적인 요인은, 해당 제품의 브랜드 특징과 결합해야만 소비자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번 연구는 성인 천7백 명을 대상으로 브랜드의 감성과 기능 요인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 결과입니다.
특별 이벤트 배너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6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3,70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3,633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