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아베 총리 "빠른 재정투입으로 경기후퇴 대응"

2016.05.03 오전 11:25
background
AD
[앵커]
유럽을 순방 중인 아베 일본 총리는 빠른 재정투입으로 경기후퇴에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베 총리는 또 글로벌 경기후퇴 극복을 위한 주요 7개국, G7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박근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아베 일본 총리는 유럽순방 첫 번째 국가인 이탈리아에서 렌치 총리와 정상회담을 열었습니다.

아베 총리는 글로벌 경기 후퇴 극복을 위해 빠른 재정투입과 구조개혁 가속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또 자유와 인권 등을 위한 주요 7개국, G7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아베 / 일본총리 : 우리 G7 국가들은 자유와 민주주의, 인권, 법 준수 그리고 테러와의 싸움 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렌치 이탈리아 총리는 재정투입 관련 강력한 메시지를 내는 것이 세계경제의 성장을 위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렌치 / 이탈리아 총리 : G7 문제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에 대한 일본의 투자문제도 논의했습니다.]

이탈리아 방문을 마치고 프랑스로 날아간 아베 총리는 올랑드 대통령과도 정상회담을 열었습니다.

올랑드 대통령은 프랑스와 일본 간의 교류를 거론하면서 양국 관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올랑드 / 프랑스 대통령 : 우리 두 나라는 국방과 원자력 그리고 항공학 등에서 관계를 계속 강화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이달 말에 일본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 결과물에 이탈리아·프랑스 정상과의 회담 내용을 반영할 계획입니다.

YTN 박근표입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9,61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9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