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문화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DC 코믹스에 '한국 대학 입시 재수생' 등장 화제

2016.11.07 오전 11:10
이미지 확대 보기
DC 코믹스에 '한국 대학 입시 재수생' 등장 화제
AD
지난 9월 28일 출시된 '배트걸' 리부트 시리즈 3권에 재수생 악당이 등장해 화제입니다.

코믹북 시장에서 마블 코믹스와 쌍벽을 이루는 DC코믹스는 '배트걸' 리부트 시리즈를 연재 중입니다. 3권에서는 자신의 동료인 카이(Kai)를 습격한 범인을 찾아 서울에 온 배트걸 바바라 고든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바바라는 배트맨과 호흡을 맞췄던 고담시 경찰청장 제임스 고든의 딸입니다.

만화에서 주인공 배트걸(바바라)는 서울의 한 건설 현장에 몰래 들어가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를 빼 오려 하는데 금고엔 하드 드라이브가 없었고 순간 누군가 던진 책상이 날아듭니다. 겨우 몸을 피한 바바라 앞에는 평범해 보이는 공사장 인부 한 명이 등장합니다. 그는 "안전모자 없어? 공사장에서 다칠 수도 있다고"라며 비아냥댑니다.
이미지 확대 보기

DC 코믹스에

"의외로 영어를 잘한다"며 경계하는 배트걸에게 인부는 "일할 때 필요할 뿐"이라며 묘하게 웃습니다. "공사장에서 일하잖냐"는 반문에 이 악당은 "수능(Suneung)을 다시 볼 때까지만이야"라며 사악한 미소를 짓습니다.

DC코믹스에 새로 등장한 '재수생' 악당에 대해 네티즌들은 '배트걸 앞에서도 당당한 재수생!','재수가 이렇게 무섭습니다','악당치곤 너무 소박한 것 아니냐','진짜 성실해 보인다'는 등 열띤 반응을 보였습니다.

YTN PLUS 김지윤 모바일 PD
(kimjy827@ytnplus.co.kr)
[사진 출처: DC코믹스]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10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349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