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지식인 전설' 태양신 할아버지의 마지막 작별 인사

2017.02.24 오후 03:30
이미지 확대 보기
'지식인 전설' 태양신 할아버지의 마지막 작별 인사
AD

인터넷 유명 상담가 '태양신 할아버지'가 건강 때문에 더는 상담을 지속할 수 없다고 밝혔다.


1935년 태어난 조광현 씨(83세)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뒤 33년 동안 치과의사로 일하다가 은퇴했다. 하지만 그는 은퇴한 뒤에도 네이버 지식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유명인사가 됐다.

조 씨는 많은 고민 글과 문의 글에 답글을 달아주며 네티즌으로부터 '태양신, 우주신 할아버지'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는 자신의 전공 분야인 치의학과 치과 관련 글 뿐 아니라 다른 분야 질문과 고민 글 등에도 재치있는 답변을 달아주며 큰 인기를 얻었다.

조 씨가 지금까지 답한 지식인 질문글은 무려 3만 2천 개가 넘는다. 10년 정도 하루에 10개 이상 꾸준히 질문글 답변을 달아줘야 가능한 어마어마한 양이다.
이미지 확대 보기

'지식인 전설' 태양신 할아버지의 마지막 작별 인사


조 씨의 정성이 깃든 상담 글에 매료된 네티즌들은 치과 질병 관련 문의를 할 때 "녹야님(할아버지의 호)이 답해달라"며 조 씨를 지정해 질문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보기

'지식인 전설' 태양신 할아버지의 마지막 작별 인사


조 씨는 이미 지난 2012년부터 건강이 좋지 않았던 사실이 알려졌다. 본인의 당뇨병과 아내의 알츠하이머 투병 소식이 알려지며 2012년에는 조 씨를 위한 네티즌들의 모금활동이 펼쳐져 총 2,742,300원이 모이기도 했다. 그러나 “다른 단체에 기부했으면 좋겠다”는 조 씨의 의사에 따라 기부액은 사회복지회관으로 돌아갔다.

조 씨는 투병 생활을 이어가던 중에도 문의 글에 계속해서 답글을 달아 왔다. 그러나 그는 오늘(24일) 오전 자신의 블로그에 "건강상의 이유로 마지막 인사를 하려 한다"는 작별의 글을 남겼다. 조 씨가 당뇨병에 신장 질환을 앓으며 내일을 기약할 수 없을 만큼 몸이 쇠약해진 탓이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네티즌들은 조 씨의 블로그에 "할아버지 오래 사세요"라는 댓글을 달며 슬퍼하고 있다.

YTN PLUS 정윤주·김성현 모바일 PD
(mobilepd@ytnplus.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4,11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7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