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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호텔 예약 불만상담, 배 이상 급증

2017.04.28 오전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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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호텔 예약 서비스 관련 소비자 불만이 배 이상 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석 달 동안 접수된 소비자 불만 상담을 분석한 결과, 해외 호텔 예약과 관련된 상담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9.6%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해외 호텔 예약을 포함한 전체 해외구매 소비자 불만 상담도 2천6백여 건으로 1년 전보다 28% 늘었습니다.

소비자원은 해외 호텔 예약과 관련된 상담이 급증한 것에 주목해 ‘글로벌 숙박 예약 사이트' 거래조건을 중점 조사할 계획입니다.

또, 피해가 많이 발생한 상대국 관련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피해 신고가 자주 접수되는 사업자와 연락망을 확보해 국제거래 소비자피해 해결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차유정 [chayj@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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