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中 "남북 정상회담 큰 성과 기대"

2018.09.17 오후 10:07
background
AD
[앵커]
한반도 문제의 주요 관련국인 중국도 3차 남북정상회담을 반기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번 회담이 교착 상태에 빠진 한반도 비핵화 협상에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박희천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중국도 3차 남북정상회담을 큰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번 회담이 답보 상태에 빠진 한반도 비핵화 협상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 외교부는 브리핑을 통해 남북 관계 개선을 지지한다며 회담에서 큰 성과를 내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겅솽 / 중국 외교부 대변인 : 중국은 남북 정상 평양 회담에서 적극적인 성과를 내 양측이 상호협력을 더욱 강화하길 기대합니다.]

그러면서 중국이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과정에 참여해야 한다는, 이른바 '중국 역할론'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겅솽 / 중국 외교부 대변인 : 중국은 한반도의 비핵화의 조기 실현과 동북아 지역의 장기적 안정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중국 매체들도 이번 회담이 한반도 비핵화를 좀 더 진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는 북한이 주장하는 종전선언과 미국이 요구하는 북한의 핵 시설 명단 사이에서 북미 간의 견해차를 좁히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과제라고 전했습니다.

베이징 외교가에서는 이번 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경우 시진핑 국가주석이 이른 시일 안에 북한을 방문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YTN 박희천입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9,61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9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