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삼성 브랜드 가치 세계 6위 유지...현대차는 36위"

2019.10.17 오전 09:58
AD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6백억 달러를 넘어서면서 지난해와 같은 세계 6위를 유지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9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를 보면 삼성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610억 9천8백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2% 늘어나 최고치를 기록했고, 순위로는 6위에 올라 8년 연속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브랜드 가치 1위에 오른 기업은 2천342억 달러의 애플이었고, 구글이 2위, 아마존이 3위로 뒤를 이었습니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5% 늘어난 141억 5천6백만 달러로 지난해와 같은 36위를 지켰고, 기아차는 7% 감소한 64억 2천8백만 달러로 7계단 떨어진 78위였습니다.

테크놀로지 분야만 보면 삼성은 5위였고, 자동차 분야에서는 현대차가 도요타, 메르세데스-벤츠 등에 이어 6위였습니다.

박소정 [sojung@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2,32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50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