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문화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문화생활 "집에서 즐기세요"

2020.03.22 오전 04:37
AD
[앵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공연 관람은 고사하고 외출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온라인 공연 등을 통해 문화생활을 집에서 즐기시는 건 어떨까요?

LG헬로비전 부산방송 차선영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가야금 가락의 멋스러움과 흥이 부산문화회관에 울려 퍼지고, 귀를 매료시키는 흥겨운 판소리에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듯합니다.

지난달 23일부터 휴업 중인 부산문화회관에선 '예술이 전하는 위로, 따뜻한 희망의 릴레이'를 주제로 온라인 공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김정수 /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 : 부산시민 여러분께 교향악단, 무용단, 합창단, 국악관현악단이 희망의 콘서트 릴레이로 여러분께 희망과 위로를 드리고자 합니다.]

[박성희 /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단원 : 사회적 거리 두기, 잠시 멈춤 운동으로 부산시민 여러분도 공연장을 찾으실 기회가 없고 저희도 신명 나는 음악을 연주할 기회가 잠시 멈춰졌어요. 그런데 이런 인터넷 공연으로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게 돼서 그나마 다행이고….]

이번 공연은 부산문화회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배시시 TV를 통해 매주 목요일 낮 12시 반부터 30분 동안 수준 높은 작품을 집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임시 휴관에 들어간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는 전국 미디어센터 최초로 온라인 미디어 교육을 진행합니다.

'온라이브'를 통해섭니다.

[정순영 /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사업팀장 : 가정에 있는 청소년, 어린이들,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고 있는 분들의 미디어 교육 수요를 충족해드리기 위해서 아이디어를 모아서 온라인 라이브 미디어교육, 온라이브를 준비하게 됐습니다.]


나만의 영상으로 1인 방송 만들기, 가짜뉴스 팩트 체크 특강 등 집에서 온 가족이 즐겁게 미디어 교육을 시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준비 중입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요즘, 집에서 즐기는 문화생활이 눈길을 끕니다.

헬로티비 뉴스 차선영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1,77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6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