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문화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만15~24살 Z세대, 60%가량은 TV보다 OTT 애용

2020.09.23 오전 10:20
AD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가 급성장하는 가운데, 만15~24세인 Z세대 3분의 2는 TV보다 OTT를 더 많이 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SK텔레콤 고객인사이트팀의 음원 및 OTT 서비스에 대한 고객 조사 결과에 따르면, TV보다 OTT 시청을 더 많이 하는 Z세대는 전체의 62.5%에 달했습니다.

반면 TV 시청이 OTT보다 더 많은 경우는 8.3%에 그쳤고 둘이 비슷한 사례도 22.4%에 머물렀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인 만25~34세도 과반인 56.6%가 OTT를 TV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만35~54세의 X세대 역시 42.6%가 OTT를 가장 많이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 세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서비스는 넷플릭스였고, 다음으로 웨이브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1,77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6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