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조두순 거주지 인근 학교, 전교생에 '안심 호루라기' 지급

2020.12.15 오전 09:35
이미지 확대 보기
조두순 거주지 인근 학교, 전교생에 '안심 호루라기' 지급
ⓒYTN 뉴스 화면 캡처
AD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의 거주지 인근 학교들이 학생들에게 '안심 호루라기'를 지급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경기도 안산의 A 초등학교는 조두순 출소 이후 등하굣길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전교생에게 안심 호루라기를 나눠주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A 초등학교는 지난 7일 각 가정에 '성폭력 예방 및 유괴납치 예방 교육' 안내자료도 배포했다.

안내문에는 ▲자녀의 친구, 가족들 연락처 확보 ▲자녀 이름, 주소, 전화번호는 보이지 않도록 옷이나 신발 안에 기재 ▲부모 허락 없이 낯선 차는 물론 아는 사람 차도 타지 말 것 ▲차 안이나 공중화장실에 갈 때 아이를 혼자 두지 말 것 ▲누군가 억지로 데려가려 하면 "싫어요"라고 외치게 지도할 것 등의 수칙 내용이 담겼다.

B 초등학교 또한 지난 11일 '유괴·성폭력 및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협조 안내문'을 보냈다. 이 안내문에는 ▲사람이 다니지 않는 곳은 절대 혼자 지나가지 않고 큰길로 돌아가기 ▲불법 주차 차량은 범죄자들이 숨기 좋은 장소이므로 멀리 떨어져 지나가기 등의 수칙을 강조했다.

안산의 C고등학교는 '조○순 관련 폭력 예방 및 신변안전 교육'으로 안산교육지원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동영상 자료를 조·종례 시간이나 교과목 수업 전에 3∼5분간 시청하도록 했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조두순 거주지 인근 학교들을 순회 점검하고, 학교마다 1명씩 배치된 지킴이 등 보호 인력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또 원격수업과 방학 기간 중 나 홀로 집에 머무는 학생 현황을 파악해 학교가 살피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YTN PLUS 이은비 기자
(eunbi@ytnplus.co.kr)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9,61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9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