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YTN Star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달뜨강', 중국 간체자 사용 사과 "한자 고증 잘못...편집 예정"(공식)

2021.04.07 오후 03:11
이미지 확대 보기
'달뜨강', 중국 간체자 사용 사과 "한자 고증 잘못...편집 예정"(공식)
AD
'달이 뜨는 강' 측이 극 중 한자 사용의 실수를 인정하고 편집하겠다고 밝혔다.

7일 KBS 2TV 월화극 '달이 뜨는 강' 측은 "극 중 한자 간체자가 쓰인 것은 고증상 잘못"이라며 "재방송부터는 해당 부분을 재편집하고, 다시보기 서비스에서도 수정하겠다"라고 밝혔다.

간체자는 중국 본토에서 본래의 복잡한 한자 점획을 간단하게 변형 시켜 만들어 낸 것으로, 1956년에야 한자 간화 방안이 정식 공포됐다.


그런데 지난달 30일 방송된 '달이 뜨는 강' 14회에서는 고건(이지훈 분)이 해모용(최유화 분)이 남긴 편지를 읽는 장면에서 간체자가 등장했다. 이에 방송 후 시청자 사이에서는 드라마 배경은 물론, 시기적으로도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왔다.

YTN Star 최보란 기자 (ran613@ytnplus.co.kr)
[사진캡처 = KBS 2TV '달이 뜨는 강']

* YTN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의 학교폭력 피해 사례를 제보 받습니다.
현재까지 학교폭력 의혹으로 나온 스타들 관련 제보 및 다른 스타들 제보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 winter@ytnplus.co.kr
YTN STAR 학교폭력 피해 제보 1대 1 오픈 채팅 카톡방(https://open.kakao.com/o/sjLdnJYc)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501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76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