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국내 발생현황
확진 125,519명완치 115,491명사망 1,851명
검사 누적 9,010,992명

남영신 육군총장 "여러분 애인, 다른 사람 만날 것" 논란..."적절하지 못한 표현 사과"

정치 2021-05-04 14:32
이미지 확대 보기
남영신 육군총장 "여러분 애인, 다른 사람 만날 것" 논란..."적절하지 못한 표현 사과"
AD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이 코로나19 사태로 외출이 막힌 신임 장교들에게 "여러분 애인들이 다른 사람과 만날 것"이라고 발언한 사실이 알려져 물의를 빚자 사과했습니다.

남 총장은 지난달 상무대 신임장교 지휘참모과정 현장지도에서 장교들에게 "외출과 외박을 못 나간 것을 미안하게 생각한다"며 "여러분들이 여기서 못 나가고 있을 때 여러분들의 여자친구, 남자친구는 다른 사람을 만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남 총장은 해당 발언이 논란을 빚자 "지난 4월 중순, 임관 후 상무대에 입교해 2달 넘게 주말에도 제대로 된 외출, 외박도 못한 신임장교들을 격려하다가 경직된 마음을 다독이며, 긴장감을 풀어주기 위해 친구를 예로 든 적절하지 못한 표현이 언급됐다"며 사과했습니다.

이어 현장에서 교육받고 있는 신임장교와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 번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남 총장은 지난 연말에도 젊은 장교들이 부사관에게 존댓말을 써주는 것을 고맙게 생각해야 한다고 발언했다가 부사관들이 국가인권위원회에 인격권을 침해했다며 진정하기도 했습니다.

이승윤 [risungyoon@ytn.co.kr]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