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코로나19 새 환자 수는 천3백 명 안팎으로 전망됩니다. 비수도권 비중이 처음으로 30%를 넘고 델타 변이도 늘고 있어 확산이 우려됩니다.
■ 오늘부터 비수도권 지역에서도 5명 이상 사적 모임이 금지됩니다. 본격 피서철을 앞두고 확진자가 급증한 강릉은 거리두기 4단계, 제주도는 3단계로 격상됩니다.
■ 오늘부터 고3 학생들과 교직원에 대한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50대 초반 접종 예약 신청도 시작돼 67년과 68년생은 오늘부터, 69년부터 71년생까지는 내일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의 방일 여부가 이르면 오늘 결정됩니다. 청와대는 일본에 과거사에 대한 전향적인 답변을 재차 촉구했지만, 일본 측은 여전히 입장 변화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국가 재난 사태 때 중앙정부와 각 기관을 연결하는 국가지도통신망 성능에 중대한 문제가 있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주요 명령 일부가 백지로 전송되는 등 오류투성이였는데 운영사인 KT와 수주 업체 사이에 의심스러운 관계도 포착됐습니다. YTN이 단독취재했습니다.
■ 러시아의 해킹정보 암시장에서 국내 쇼핑몰 데이터가 거래되는 과정이 포착됐습니다. 컴퓨터를 먹통으로 만든 뒤 돈을 요구하는 '랜섬웨어' 공격에 사용될 가능성이 커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