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는 내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천5백여 명을 대상으로 '유아환경교육 교사연수'를 개최합니다.
이번 연수과정은 유아 환경교육에 대한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탄소중립 실천을 통한 기후 환경위기 대응,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유아 환경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정을 담았습니다.
환경부와 교육센터는 이번 과정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유아 환경교육, 필요성과 사례 등 현안과 관련된 환경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유치원·어린이집 교육과정에 맞춰 현장에 맞는 유아 환경교육 과정을 강의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연수 과정은 전국의 유치원·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환경교육 온라인 학습터(danzzak.getsmart.co.kr)를 활용해 진행됩니다.
연수 교재는 환경교육포털 누리집(www.keep.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환경부는 연수 종료 후에 이수자가 소속된 유치원·어린이집 500곳을 선정해 '2021 유아환경교육 과정 교사용 지도서' 안에 담긴 교구세트를 보급해 환경교육을 확산한다는 계획입니다.
YTN 김잔디 (jandi@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