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金·安 접전...가상 양자대결 安 우세"

2023.01.25 오전 05:50
AD
■ 설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이 시작되는 오늘 전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더 낮은 영하 18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겨울 최강 한파가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전남 서해안과 제주 산간에는 오늘 낮까지 눈이 이어지겠습니다.


■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어제 강한 눈발과 강풍으로 항공편 운항이 전면 중단됐던 제주공항에 오늘 국내선 임시편 25편이 추가 투입됩니다. 제주에는 교통사고 등이 잇따랐고, 강추위 속에 곳곳에서 전기 공급이 끊겨 주민들이 추위에 떨었습니다.

■ YTN 여론조사 결과 국민의힘 지지층을 상대로 한 당 대표 적합도 조사에서 김기현, 안철수 의원이 오차범위 내 접전 양상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상 양자대결에선 안철수 의원이 김기현 의원이나 나경원 전 의원 누구와 상대해도 오차범위 밖에서 우세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YTN 여론조사 결과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기소되면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야 한다는 응답이 60%를 넘어섰지만, 민주당 지지층에서는 이와 다른 의견이 우세했습니다. 정당 지지도에선 국민의힘이 오차범위 밖에서 민주당에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고,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는 40%를 밑돌았습니다.

■ 서울시가 오는 3월 입주할 오세훈 시장의 새 공관에 지난해부터 약 10억 원이 들어가는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 건물은 과거 신축 공사와 리모델링에 이미 75억 원 정도가 투입됐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트럼프 행정부에서 북미 협상에 깊숙이 개입했던 폼페이오 전 국무장관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중국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주한미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회고록에 썼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남한에 미군 전력을 강화해도 북한은 신경 쓰지 않을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0,09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7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