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野 "지원금 지급하자" vs 정부 "동의 못해"

2023.01.27 오후 05:49
AD
■ 서울 등 중부와 경북 내륙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칼바람까지 불면서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날이 더 추워져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까지 곤두박질하겠습니다.


■ 성남FC 사건에 검찰 조사를 받은 ,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내일 대장동·위례신도시 특혜 연루 혐의로 검찰에 다시 출석해 조사를 받게 됩니다. 민간 특혜에 관여한 대가로 지분 약속을 승인했다고 의심하는 검찰과 또 한 번 첨예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 검찰 출석을 하루 앞둔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호남지역 민생 행보를 이어가며 내부 결속 다지기에 집중했습니다. 민주당은 내년 총선을 염두에 둔 정치 기획 수사라고 날을 세웠지만, 국민의힘은 수사를 통해 이 대표 스스로 진실을 규명하라고 되받아쳤습니다.

■ 해직 교사를 부당하게 특별채용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았습니다. 특별채용 절차를 공정하게 감독할 의무가 있는데도, 경쟁을 가장해 권한을 남용하는 등 공정성을 해쳤다고 판단했습니다.

■ 한파 속 난방비 급등으로 서민 고통이 커지자 지원금을 지급하자는 야권 주장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재원 마련을 위해 추경예산 편성이나 횡재세 도입까지 거론됐는데 정부는 동의하기 어렵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 다음 주 월요일부터는 대부분의 실내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지만 병원과 약국, 대중교통 등에서는 착용 의무가 계속 유지됩니다. 방역 당국은 고위험군이나 밀접, 밀집, 밀폐 환경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달라고 권고했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2,29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7,449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