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구속영장 심사가 8시간 가까이 진행 중입니다. 검찰의 수사 성패와 이 대표의 정치생명을 좌우할 심사 결과는 이르면 오늘 밤, 늦어도 내일 새벽에 나올 예정입니다.
■ 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친명계'로 분류되는 3선 홍익표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일촉즉발의 계파 갈등 수습이 시급한 과제인데, 홍 신임 원내대표는 원팀을 강조하며 이재명 대표와 함께 총선 승리 동력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LH의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외벽 철근 누락'이 YTN 취재로 드러난 가운데, LH 수뇌부와 국토교통부는 보도 직전까지 이 사실을 몰랐던 거로 드러났습니다. 현장 실무진들이 자체 판단해 보고하지 않은 건데, LH가 감사에 착수했습니다.
■ 75주년 국군의 날을 앞두고 서울 도심에서 10년 만에 시가행진이 열렸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강력한 안보태세를 강조하면서, 북한이 핵을 사용할 경우 정권을 종식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 한일중 고위급 회담에서 가장 빠른 시기에 3국 정상회의를 열기로 의견이 모였습니다. 일본 언론은 12월 서울 개최가 유력하다고 보도했습니다.
■ 주택 공급이 위축되자 정부가 공공주택 12만 가구를 추가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민간 대기 물량을 위해서는 PF 대출 등 금융지원을 확대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