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실종된 인니 여성 5m 비단뱀 몸속에서 발견...통째로 집어삼켜

2024.06.10 오전 10:33
이미지 확대 보기
실종된 인니 여성 5m 비단뱀 몸속에서 발견...통째로 집어삼켜
게티이미지뱅크
AD
밭일을 하러 나갔다가 실종된 인도네시아 여성이 5m 길이의 비단뱀 몸속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뱀에 통째로 잡아먹혀 숨진 것이다.

10일 독일 공영 매체 도이체벨레(DW)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중부 남술라웨시 지방의 칼렘팡 마을에 사는 45세의 여성의 시신이 뱀 몸통 속에서 발견됐다. 이 여성은 지난 6일 상인에게 팔 고추를 따러 집을 나섰다가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실종 당일 여성이 돌아오지 않자 남편과 마을 사람들이 수색에 나섰고, 이튿날 아침 길거리에서 여성의 소지품이 발견됐다. 그 주변에는 배가 불룩 솟은 비단뱀 한 마리가 똬리를 틀고 있었다.

이에 남편과 마을 사람들은 뱀을 죽여 배를 갈랐고, 거기서 옷을 입은 채 죽어 있는 여성을 발견했다.

이 남편은 현지 언론에 "사람들이 뱀의 배를 가르는 데 동의했고, 배를 열자마자 아내의 머리가 나타났다"고 말했다.

비단뱀이 사람을 통째로 삼켜 숨지게 하는 일은 드물지만 인도네시아에서 종종 일어난 바 있다.


지난 2018년에는 한 50대 여성이 7m 비단뱀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지난해에는 농장에서 실종된 한 농부가 4m 길이의 비단뱀에 먹혀 숨진 것으로 드러났다.

비단뱀, 특히 그물무늬비단뱀은 세계에서 가장 긴 뱀으로 최대 10m까지 자란다. 돼지나 사슴, 악어 등도 잡아먹을 수 있다.

디지털뉴스팀 이유나 기자

YTN digital 이유나 (lyn@ytn.co.kr)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11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33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