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자막뉴스] 러시아 바로 옆 유럽 '아연실색'...웃는 트럼프에 초긴장

자막뉴스 2024.06.30 오후 01:31
AD
TV토론을 끝낸 트럼프 전 대통령은 대놓고 바이든 대통령을 조롱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전 미국 대통령 : 많은 사람들이 TV토론 이후 조 바이든이 대선 레이스를 떠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를 지켜본 유럽에서는 벌써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집권에 대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유럽에서는 극우 포퓰리즘 세력이 약진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전통적 동맹을 무시하고 국수적 행보를 보여온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 세력과 맞물리는 상황을 우려합니다.

유럽외교협의회는 유럽 포퓰리스트 세력이 트럼프 행정부와 특별한 유대관계를 수립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들이 더 대담하게 유럽연합의 정책과 계획을 방해할 수 있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해 유럽국가들과 미국이 나토 내에서 다른 목소리를 낼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유럽 언론들이 미국 민주당에 대선 후보 교체를 조언했습니다.

러시아 언론들도 바이든 대통령이 토론에서 완전히 실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크렘린궁은 TV토론은 미국 내부 문제라면서도 발언 내용에 대해서는 신경을 쓰는 분위기입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 크렘린궁 대변인 : 물론 토론에 대한 언론 보도를 보았고 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두 사람 모두 중국과 전략 경쟁을 계속할 것이라며 누가 미국 대통령이 되든 차이가 없다는 분석이 많습니다.


YTN 권영희입니다.

영상편집ㅣ김지연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특별 이벤트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5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6,88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67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