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기획사 하이브, 핀테크 기업 비바퍼블리카(토스), 여행·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업체 인터파크트리플이 암표 근절을 위해 손 잡았다.
1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 본사에서는 토스, 하이브, 인터파크트리플의 얼굴 인증 암표 방지 솔루션 개발 및 확산을 위한 협약식이 진행됐다.
김태호 하이브 최고운영책임자(COO), 이승건 토스 대표,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암표 및 불법 양도 등 티켓 부정 거래를 방지하고 건전한 공연 문화 조성을 위해 다각도로 협력하기로 했다.
김태호 하이브 COO는 "얼굴 인증 기술을 도입해 본인 인증에 필요한 절차와 시간을 대폭 줄이고, 불법적으로 티켓이 판매·유통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암표로 야기되는 불공정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 분야를 뛰어넘어 핀테크, 티켓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3사가 처음으로 협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며 "토스가 가진 기술 역량을 발휘해 완성도 높은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창과 방패의 싸움'이라고 하는 암표상과의 전쟁에서 안면인식 기술의 등장은 확실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공연 입장 시에도 카메라 앞을 지나가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신분증 확인을 위해 장시간 줄을 서야 했던 관람객의 불편도 해소될 전망"이라고 이야기했다.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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