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임산부의 날'…전국 임산부 혜택 살펴보니

2024.10.10 오전 11:23
이미지 확대 보기
오늘은 '임산부의 날'…전국 임산부 혜택 살펴보니
게티이미지뱅크 / 기사 내용과 무관한 사진
AD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전국 지자체가 다양한 임산부 지원과 예우 대책을 발표했다.


먼저 이달부터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임산부는 입장료와 사용료, 수강료 등을 감면받거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고척돔구장, 잠실수영장 등의 개인 연습 사용료와 프로그램 수강료 50% 할인이 제공되며, 서울월드컵경기장 스타디움 투어 입장료는 전액 면제된다.

서울시가 개최하는 문화행사에는 임산부 우선 입장 제도, 이른바 '패스트트랙'를 도입해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다.

경기도는 도내 거주 임산부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고 있다. 월 1~4차례 자부담 20%를 납부하고, 연 48만 원 상당의 유기농 수·축산물과 유기농 가공식품 등을 배송받을 수 있다.

또 공공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책을 집에서 빌려보고 반납할 수 있는 '무료 책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부산시는 '임산부의 날'인 오늘(10일) 오후 3시 수영구 도모헌에서 기념행사를 열어 임산부를 배려하는 인식을 확산하고, 임신과 출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할 계획이다.

강원도 평창군 보건의료원도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와 임산부 배려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앞서 지난 7일에는 '노산 문화제 행사'를 열고 임산부 체험복 입기, 육아 지원 사업 안내, 건강관리 홍보활동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디지털뉴스팀 박선영 기자





YTN 박선영 (parksy@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2,29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7,449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