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통상 전문가들에 '대미 협의' 자문
정부가 올해 첫 통상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상호관세 등 대미 협의 전략을 논의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과의 협의 상황을 공유한 뒤 분야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자문을 구합니다.
산학연 통상전문가들로 구성된 통상정책자문위가 어떤 의견을 전달할지 주목됩니다.
==============================================
■ 미 관세에 '철수설'…한국GM, 공식 입장 주목
한국GM이 대미 자동차 관세가 부과 뒤 처음으로 신차 공개 행사를 진행합니다.
앞서 한국지엠은 인천과 창원공장 생산 물량의 90%를 미국으로 수출하고 있어 미 관세 조치에 직격탄을 맞았는데요.
한국 사업 철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질문에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
■ 3월 수입물가 하락…수출물가 상승
원-달러 환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국제유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지난 3월 수입물가가 2월보다 0.4% 하락했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3월 기준 수출입물가지수를 보면 수입물가가 지난 2월 이후 2달 연속 하락했습니다.
반면 수출물가는 원-달러 환율이 상승한 가운데 컴퓨터와 전자 및 광학기기, 1차 금속제품 등이 오르며 2월보다 0.3% 상승했습니다.
YTN 류환홍 (rhyuh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