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우영우 말투 해달라"...키움 이주형, 박은빈 라이브서 댓글 논란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6.02.06 오후 02:39
사진=오센
AD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이주형이 배우 박은빈의 라이브 방송에 남긴 댓글이 논란이 됐습니다.

지난 4일 박은빈은 자신의 SNS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박은빈은 요즘 유행하는 ‘두바이 쫀득 쿠키’를 먹은 경험을 공유하거나 소소한 고민 상담을 해주며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방송 도중 이주형의 공식 SNS 계정으로 “우영우 말투 해주세요”라는 댓글이 올라왔습니다.

박은빈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 역을 맡았었습니다.

박은빈은 이 댓글에 대해 따로 반응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박은빈 배우는 우영우 말투 따라 하는 것을 극도로 조심스러워하는데, 왜 이런 걸 요구하나”라며 지적했습니다.

앞서 박은빈은 2022년 드라마 종영 후 인터뷰에서 “우영우의 억양이나 행동은 실제 자폐인 분들을 따라 하는 거라 절대 금기시했다”며 “배우로서 윤리적인 책임이라고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분들의 모습을 도구적 장치로 이용하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개인적으로 자폐 스펙트럼 진단 기준을 찾아보고, 참고 서적을 공부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키움 히어로즈 측은 “이주형이 의도를 갖고 댓글을 단것은 아니었다”며 “본인도 실수를 인지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2020년 신인 드래프트 2차 2라운드 전체 13순위로 LG트윈스에 입단한 이주형은 2023년 시즌 중 트레이드를 통해 키움으로 이적했습니다.


기자ㅣ공영주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지금이뉴스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77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270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