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국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에 안광률...의장 후보 남종섭

2026.06.22 오후 03:41
AD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제12회 민주당 대표의원에 안광률(시흥1) 의원이 당선됐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오늘(22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2대 당선인 144명 가운데 143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를 진행해 안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선출했습니다.

안 의원은 "추미애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함께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새로운 경기도의 길을 열어야 하는데 그 책임을 누구보다 무겁게 짊어지겠다"고 말했습니다.


의장 후보로는 남종섭(용인3) 의원이 단독 출마해 민주당이 다수인 제12대 경기도의회 의장으로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경기도의회는 다음 달 7일 본회의를 열고 의장을 선출할 예정입니다.

YTN 최기성 (choiks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3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495,46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32,94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