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글로벌코리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월드컵 이후 한국 이미지 급상승

2010.07.15 오전 10:17
AD
[앵커멘트]


한 달여 간의 남아공 월드컵이 끝났지만, 그 열기는 아직까지 식지 않고 있습니다.

남아공에선 한국 축구팀의 선전으로 국가 이미지가 급상승하면서 현지 한국 기업들의 매출 신장에 적지않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인섭 리포터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남아공 월드컵에서 사상 처음으로 원정 월드컵 16강에 진출한 한국 축구.

남아공 주민들은 이번 월드컵에서 보여준 한국 축구의 저력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존 베렉, 남아공 교사]
"이번 월드컵에서 한국이 경기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특히 커다란 플래카드를 든 한국팬들이 몹시 흥미로웠습니다."

한국팀의 선전 덕분에 월드컵 이후 남아공 내 한국의 인지도는 한층 높아졌습니다.

[인터뷰:이미정, 현지 미용실 경영자]
"그동안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을 중국사람으로 인식했는데 만나는 사람마다 코리아 코리아 하면서 대한민국을 다시 알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한국제품들을 좋아하고 한국제품들의 인지도가 굉장히 높아졌어요. "

특히, 월드컵 이후 자동차 매장마다 한국산 자동차를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한국의 국가 인지도가 높아진데다 한국 기업들이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한국 제품들이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는 것입니다.

[인터뷰:스테판 크로세, 현대 케이프타운 디프리버 지역 책임자]
"많은 사람들이 현대를 자랑스러워합니다. 고객들이 현대 자동차를 모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남아공에서 인기 높은 핸드폰과 카메라 등 한국산 전자 제품에도 현지인들의 관심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남아공 월드컵을 계기로 한국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해 남아공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케이프타운에서 YTN 인터내셔널 한인섭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2,32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50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