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은 방송광고"

2012.10.16 오전 07:08
AD
소비자를 끄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은 방송광고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8%가 물건 구매에 영향력이 가장 큰 홍보 수단으로 방송광고를 꼽았습니다.

온라인 광고라는 답이 26%로 2위였고, 정기세일과 소셜미디어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품목별로는 가전제품과 화장품, 가구 등은 방송광고, 의류와 패션잡화, 서적은 온라인광고, 채소와 과일류 등은 전단광고가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들은 한 달 평균 96.8회의 상품광고를 접했고, 광고를 본 후 물건을 구매하기까지 평균 7.7일이 걸리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3,27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3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