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영화 한 편 평균 11분간 22개 광고 강제 관람"

2014.09.30 오전 12:02
AD
서울 시내 영화 상영관에서 관객들이 평균 22개 광고를 보게되고, 이에따라 고지된 상영 시간보다 11분 늦게 영화 상영이 시작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가 CJ CGV와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서울 시내 6개 영화 상영관에서 조사한 결과 영화관이 예고한 시각에 맞춰 입장한 관람객은 영화 시작까지 평균 11분 동안 광고 22개를 관람하게 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영화관들은 또 영화표에 표시된 상영시간 전에도 평균 6분30초간 광고를 상영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예고된 영화 상영시간 전후에 상영된 광고를 모두 합했을 때 광고시간이 가장 긴 곳은 메가박스 코엑스점으로, 무려 22분, 45건에 이르렀습니다.

컨슈머리서치는 영화관들이 고지된 상영 시간에 관객을 모아놓고 광고를 보게 하는 것은 횡포라며, 소비자가 광고 시청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실제 영화 상영 시각을 별도 표시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특별 이벤트 배너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68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4,79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3,90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