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쇼핑도 '불금' 지고 '불목' 뜬다

2016.04.21 오후 05:13
AD
요즘 직장인들은 회식 날짜를 정할 때 금요일보다 목요일 저녁을 선호하는데요.

쇼핑에서도 '불금' 대신 '불목' 문화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이 올해 들어 지난 17일까지 영화나 커피·치킨·피자 등의 전자쿠폰 판매량을 요일별로 조사한 결과, 목요일이 20%로 가장 많았습니다.

목요일 비중은 지난해보다 3%p 늘어난 반면, 금요일은 1년 새 20%에서 13%로 줄면서 1위에서 4위로 밀려났습니다.

G마켓은 "친구들과는 목요일에 즐기고, 주말로 이어지는 금요일은 가족과 함께 보내거나 개인적으로 활용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유통업계도 '불목족'을 겨냥한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4,11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33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