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홍만표 탈세 확인...이르면 내일 영장 청구

2016.05.29 오후 12:00
background
AD
[앵커]
어제 새벽까지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던 홍만표 변호사에 대해 검찰이 이르면 내일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검찰은 10억 원 이상의 탈세를 저질렀다고 결론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조용성 기자!

홍만표 변호사에 대한 영장이 곧 청구된다고요?

[기자]
검찰은 어제 소환 조사 내용과 압수수색 결과를 토대로 이르면 내일 구속 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우선 검찰은 홍 변호사가 10억 원이 넘는 조세 포탈 혐의를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에는 포탈액이 5억 원을 넘기 때문에 특정범죄가중처벌법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은 홍 변호사가 여러 대형 사건을 몰래 변호해온 정황을 포착하고,

수임료를 제대로 신고하지 않았다는 일부 증거까지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홍 변호사는 어제 새벽까지 17시간 동안 강도 높은 검찰 조사를 받았는데요,

당시 검찰은 정 대표와 관련한 구명 로비 의혹과 동양그룹 오너 사건 등을 맡아 몰래 변론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했습니다.

또 수임료를 뒷돈으로 받아 부동산에 거액을 투자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캐물었습니다.


조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홍 변호사는 인정할 부분만 인정했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하기도 했습니다.

홍 변호사는 탈세 혐의에 대해서는 일부 인정하면서도 검찰에 대한 로비 의혹 등은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YTN 조용성[choys@ytn.co.kr]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3,497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1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