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류석춘, 청년혁신 논의에서 '일베 권장'?

2017.07.31 오후 12:55
AD
■ 방송 : YTN 뉴스N이슈
■ 진행 : 김정아 앵커
■ 출연 : 김태현 변호사, 추은호 YTN 해설위원

▷ 앵커 : 지금 자유한국당도 시끌시끌합니다. 지금 혁신위원장으로 모셔온 류석춘 위원장. 청년들에게 일베하라 이런 실언으로 네티즌들한테 뭇매를 맞고 있어요.

▶ 기자 : 잘 아시겠지만 일베라는 데가 온라인 커뮤니티 아닙니까? 그 성향을 보면 굉장히 극우보수 그리고 남성 중심적인 그리고 또 어떻게 보면 지역차별이 심하고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 류석춘 혁신위원장이 청년들을 만난 자리에서 이런 표현을 했다고 합니다. 스스로 신념에 따라서, 이념에 따라서 담담하게 해라. 그리고 일베 열심히 해라.


이런 표현을 썼다고 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 물론 일베라는 온라인커뮤니티의 이념이 극우보수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류석춘 혁신위원장과 성향에 따라서 이렇게 권유를 할 수는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일베가 갖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그래도 부정적인 이미지들이 있지 않습니까? 그런 것들을 너무 이렇게 부추기는 모습들을 보이니까 야당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나 국민의당에서는 불만의 목소리로 이런 식으로 강하게 비난을 하고 있고요.

또 거기에 자유한국당 다른 혁신 위원들이나 이런 사람들은 너무 한 사안을 확대 해석한 것이 아니냐, 한 면만 본 것 아니냐 이렇게 방어를 하고 그런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05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842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