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레저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3월22일 풍랑특보 출조 어려워 금요일부터 출조 가능할 듯

2018.03.21 오후 05:13
background
AD
[해양캐스터]



계속되는 풍랑특보 소식에 낚싯대 들기 어려운 요즘입니다. 목요일도 동해와 남해안 제주해안에서 풍랑특보가 이어지는데요, 오후부터 차츰 잦아들어 금요일 새벽에 모두 해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조는 금요일부터 계획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예상대로 목요일은 지수가 좋지 않습니다. 서해안만 두 포인트 출조 가능하고요, 나머지는 바람이 무척 강하거나 파고가 높게 일겠습니다.

서해안입니다. 노란색의 두 포인트, 신시도와 국화도로 출조 가능한데요, 바람은 캐스팅이 다소 불편한 정도라는 점 알고 계셔야겠습니다. 하조도는 바람이 조금 더 강하고요, 가거도와 상왕등도는 파고가 높아 출조 어렵겠습니다.

남해안은 일정 미루시는 게 좋습니다. 거제도와 욕지도는 높은 물결 때문에 위험하고요, 나머지 세 포인트는 바람이 강해 채비관리가 불편하겠습니다.

동해남부는 물결 높이가 절정입니다. 포항은 4.8m, 후포는 4.1m까지 거대한 물결이 일겠습니다.울진후정과 울산도 낚시하기엔 적합하지 않겠습니다.

제주도도 목요일까지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결 여전히 높고요, 바람도 캐스팅이 불편할 정도로 불겠습니다. 금요일부터는 기온이 오르고 파고도 잔잔해 봄 낚시 즐기실 수 있으니까요, 주말을 포함해 출조 계획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송준규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3,27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3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