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레저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0월6일 태풍 콩레이 영향 대부분 지역과 해상 풍랑예비특보

2018.10.05 오후 05:17
AD
[해양캐스터]



그야말로 초비상입니다. 태풍 콩레이의 한반도 북상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북상 속도가 예상보다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토요일 새벽 서귀포를 지나 정오 무렵 부산 부근을 지나겠는데요.

이에 따라 제주 남쪽 먼 바다에는 태풍 경보가 서해 남부와 남해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고요.

대부분 지역과 해상에는 태풍예비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강한 비바람과 함께 폭풍해일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해안가에서는 침수나 파도 피해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바다낚시는 언감생심입니다. 집채 만한 파도가 밀려오고요. 몸을 가누기 힘들 정도의 강풍이 몰아칩니다.

특히, 서해안은 가로수가 뽑힐 정도의 위력이고요. 가거도는 4.5m의 매우 높은 물결이 갯바위를 덮치겠습니다. 낚시와 야영은 당연 불가능하겠습니다.

태풍의 직접영향권에 드는 남해안은 상황이 더 좋지 않습니다. 특히, 남해동부는 눈을 뜨고 제대로 서있기 조차 어렵겠고요. 욕지도와 연도는 7m안팎의 파도가 일면서 쓰나미를 방불케 합니다. 선박이나 어망들은 사전에 잘 묶어두시고요. 양식장은 범람피해가 없도록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동해남부는 토요일 오후 1시쯤 태풍이 가장 근접해 지나겠는데요. 파도는 울산에서 4m로 매우 높고요. 바람은 신호등이나 전신주가 쓰러질 위력으로 불겠습니다. 횟집 수족관과 유리창은 단단히 고정하셔야겠습니다.


태풍의 길목 제주입니다. 서귀포에서는 8m이상의 어마 무시한 파도가 치고요. 나머지 포인트도 4m안팎의 거센 물결이 일겠습니다. 바람은 초속 20m안팎으로 운전하는 것 조차 위험하겠습니다.차량은 안전하고 높은 지대로 옮겨 주시고요. 정부의 ‘안전디딤돌 앱’을 통해 태풍정보와 대피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디 큰 피해가 없길 바라며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마치겠습니다.
[강해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안혜령)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2,491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5,33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