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23번 환자 동선 공개...롯데백화점 본점·이마트 마포점 휴점

2020.02.07 오후 05:58
AD
■ 국내 신종코로나 확진 환자가 24명으로 늘었습니다. 우한에서 돌아와 격리 생활하던 교민 한 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귀국 시 검사는 음성인데 2차 검사에선 양성으로 바뀐 사례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 중국 관광객인 23번 확진 환자의 이동경로가 공개됐습니다. 서울 중구의 호텔과 백화점, 마포구 마트와 서대문구 주택가를 돌아다녔는데, 방문한 롯데 백화점 본점과 이마트 마포점은 휴점을 결정했습니다.

■ 국립중앙의료원은 신종 코로나가 전파력은 높지만 치명도는 사스나 메르스보다 낮은 편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내 환자 중엔 중증자도 없고, 완치자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현대차 일부 공장이 부품 수급난에 가동을 중단한 가운데, 정부는 부총리 주재 긴급회의를 열어 중국 공장 조기 정상화와 부품 통관을 위해 모든 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중소·중견기업과 영세상인에게는 2조 원이 긴급 지원됩니다.

■ 중국 내 사망자는 636명, 확진 환자도 3만천 명을 넘었습니다. 사망자가 이틀째 70명 넘게 늘었지만, WHO는 후베이성 이외에 지역에서는 확산 움직임이 둔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상하이시는 업무 복귀를 권고했습니다.

■ 사흘간 이어진 강추위가 풀리면서 미세먼지가 극성입니다.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중서부와 영남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까지 치솟겠습니다. 다음 주도 대부분 지역에서 공기가 탁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2,56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5,289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