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은 마스크 5부제 시행 후 맞는 첫 주말입니다.
평일에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한 시민들은 약국 등 공적 마스크 판매처를 통해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현장 연결해 보겠습니다. 홍나실 캐스터!
지금 뒤로는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는데, 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한 시민들이라고요?
[캐스터]
마스크 5부제 시행 후 맞는 첫 주말인 오늘, 약국 주변은 이렇게 마스크를 구매하려는 시민들이 많이 몰렸습니다.
평일에 마스크를 구하지 못한 시민들에 한해 공적 마스크 구매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인데요.
주말 동안 전국의 약국과 수도권을 제외한 하나로마트를 통해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과정에서는 신분 확인 절차와 함께 1인당 2매로 구매 수량을 제한합니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는 평일보다 마스크 공급량이 적고, 문을 닫는 약국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휴일 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를 통해 주말, 휴일 약국 운영 여부와 마스크 판매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고요.
농협하나로마트의 운영 정보도 하나로마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말인 오늘 아침, 영하권의 꽃샘추위가 찾아왔는데요.
낮 동안 서울 기온이 9도까지 오르며 어제와 비슷하겠지만, 바람이 불며 다소 쌀쌀하겠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요.
휴일인 내일은 중부와 전북, 경북 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내리겠습니다.
특히 영동 지방은 내일 밤부터 최고 30cm의 폭설이 쌓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피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동해안과 내륙 곳곳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합니다.
주말을 맞아 산행 가시는 분들은 불씨 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YTN 홍나실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