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발생 및 예방접종 현황
확진 342,396명완치 310,344명사망 2,660명
1차 접종 40,398,477명접종률 78.7%

"한국인의 간단한 식사" 뉴욕타임스에 소개된 '간장 계란밥'

SNS세상 2021-09-21 16:00
이미지 확대 보기
"한국인의 간단한 식사" 뉴욕타임스에 소개된 \'간장 계란밥\'
사진 출처 = 뉴욕타임스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AD
우리나라 사람들이 간단히 끼니를 해결할 때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인 간장 계란밥이 미국 뉴욕타임스에도 소개됐다.

지난 18일(현지 시각) 뉴욕타임스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흰쌀밥 위에 달걀프라이 두 개가 올라간 음식 사진이 올라왔다. 뉴욕타임스는 이것을 '계란밥'(Gyeran bap)이라고 소개했다.

뉴욕타임스는 "계란밥은 한국인이 간단하게 식사할 때 먹는 음식으로 흰쌀밥에 달걀프라이를 올려 비벼 먹는다"고 설명했다.

또 "달걀 프라이는 버터에 튀기듯 구워 살짝 부풀어 올라야 한다. 간장으로 간을 하고 마지막에 짭짤한 김 가루를 뿌린다"고 덧붙였다.

이를 본 한 누리꾼은 "간장 계란밥은 부모님이 집에 안 계실 때 한국 아이들이 먹는 음식"이라고 첨언했다. 또 다른 이들은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어 비벼야 한다", "여기에 참기름을 넣으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한국인들로 보이는 누리꾼들은 "계란밥이 뉴욕 타임스에 실리다니", "모든 한국인의 필수 음식이다", "대부분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음식", "K-푸드, 계란밥"과 같은 댓글을 달기도 했다.

최근 외신에 소개된 한국 음식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월 영국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숙취에 좋은 전 세계 아홉 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소개했다.

음식평론가 로런 쇼키는 당시 "한국에서 술 문화는 해장국이라는 새로운 음식 장르가 탄생했을 정도로 확실히 자리 잡았다. 파·고추 등을 썰어 넣은 전주의 콩나물 해장국은 술 마신 다음 날 아침에 먹는 매우 인기 있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3월 국내 SNS에서 유행하면서 영국 BBC에도 소개됐던 달고나 커피는 올해 3월 미국 CNN의 한 특집 프로그램에 등장하기도 했다.

YTN PLUS 문지영 (moon@ytnplus.co.kr)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