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국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순천 시민, 천백여 종 책 동시 출판...우리나라 최고 기록

2021.11.12 오전 03:05
AD
[앵커]
책은 읽기도 어렵지만, 쓰고 출판까지 하는 것은 더더욱 힘들겠죠.


그런데 전남 순천 시민들이 같은 날 책 천백여 권을 동시에 출판했습니다.

우리나라 단일 기초자치단체 시민이 동시에 이렇게 많은 책은 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나현호 기자입니다.

[기자]
직접 그린 그림과 시를 한데 모아 책으로 펴낸 김행심 씨,

주암댐 건설로 물에 잠긴 고향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을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무엇보다 책을 내보고 싶은 꿈을 이뤘습니다.

[김행심 / 전남 순천시 상사면 : 물속에 잠겨 있는 고향이 있는 분들, 그런 분들, 또 아파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 한 권을 읽음으로써 치유가 됐으면….]

이렇게 시민 한 명 한 명이 쓴 책을 모아 동시에 출판하는 행사가 전남 순천에서 열렸습니다.

인쇄본 911종, 전자책 252종으로 무려 1,163종의 책이 한꺼번에 정식 출판된 겁니다.

단일 기초자치단체에 사는 시민이 동시 출판한 건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입니다.

[김덕은 / 한국기록원장 : 동시에 만들어진 기록 같은 경우에는 하나 된 마음이 있어야 하거든요. 그래서 순천 시민이 동시에 하나 된 마음으로 책을 써서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기록을 만들었다는 것에 대해서 큰 자부심을 가져도 되겠습니다.]

이번 기록은 1인 1책 쓰기 시민운동으로부터 시작됐습니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도서관이나 학교를 연계한 책 쓰기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입니다.

[허 석 / 전남 순천시장 : 자서전을 낸다고 할 때 얼마나 뿌듯하겠습니까? 출판기념회를 할 때 가족들의 모습이 너무나 행복해 보였습니다. 지난 3년 동안 해마다 해 왔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한꺼번에 모아서 한 것이고요, 이번에.]

순천시는 내년에는 세계 기록 도전과 함께 시민이 쓴 책만 놔두는 도서관 건립을 목표로 뛰기로 했습니다.

YTN 나현호입니다.


YTN 나현호 (nhh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2,47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5,303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