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尹 "여러분이 월드컵 우승팀"...벤투호 靑 영빈관 초청

2022.12.08 오후 11:10
AD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축구대표팀 벤투호를 청와대 만찬에 초청해 우리 국민에게는 여러분이 우승팀이라고 격려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주장 손흥민 선수에게 '명예 완장'을 선물 받고 대한민국호 선장으로서의 책임감도 다졌습니다.

조은지 기자입니다.

[기자]
월드컵 16강 진출 여운이 채 가시지 않은 귀국 이튿날, 윤석열 대통령은 축구대표팀 벤투호를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했습니다.

말쑥한 양복 차림의 선수들과 한 명씩 일일이 악수하며 안부를 묻고, 특급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손흥민은 12년 만의 월드컵 16강을 확정한, 감격의 포르투갈전 때 찼던 주장 완장을 윤 대통령 팔에 채웠습니다.

대한민국호를 잘 이끌어달라는 뜻을 담은 캡틴의 '깜짝 선물'입니다.

[윤석열 / 대통령 : (손흥민 선수의 주장 역할처럼) 저도 대통령으로서 국가가 어려운 일에 처할 때마다 제가 모든 책임을 가지고 일을 잘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보였던 투혼, 저도 보이겠습니다.]

'꺾이지 않는 마음, 하나 되는 대한민국' 문구 앞에서 윤 대통령은 끝까지 도전하는 선수들 모습에 커다란 울림을 받았다고 상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4년 뒤 북중미 월드컵에서는 더 자신감 가질 수 있도록 정부가 강력히 지원하겠다고 약속했고, 우리 국민에겐 여러분이 우승팀이라고 말하면서는 감격에, 목이 메기도 했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 안팎으로 어려운 나라와 힘든 국민에게 큰 위로와 희망을 주셨고 저와 우리 국민에게 여러분은, 월드컵 우승팀입니다. 축하드립니다.]

벤투 감독과 손흥민 선수는 초대와 응원에 감사하다고 인사하며 더욱 빛나는 활약도 약속했습니다.

[파울루 벤투 / 축구대표팀 감독 : 4년간의 여정 동안 사실 또 굉장히 행복한 감정이 들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코칭스태프와 함께 이 나라를 대표해서 빛낼 수 있어서 상당히 감사한 기분입니다.]

[손흥민 / 축구대표팀 주장 : 평생 잊지 못할 추억, 또 환영해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을 더욱 더 빛나게 할 수 있도록 축구 부분에서도 많은 노력을 할 테니 지금처럼 열심히 응원해 주시고 잘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손흥민과 막내 이강인 선수에게 사인볼과 유니폼을 선물 받고서 함박웃음 짓기도 했습니다.

김건희 여사는 만찬 이후, 국가대표라는 책임감으로 국민 응원에 보답해준 것에 팬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하다고 격려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희망과 자신감을 준 대표팀을 최대한 예우하기 위해 청와대 영빈관을 활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조은지입니다.



YTN 조은지 (zone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4,12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7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