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분명히 싫다고 했잖아"...황의조 영상 속 여성 측, 녹취록 공개

2023.11.23 오후 01:10
이미지 확대 보기
"분명히 싫다고 했잖아"...황의조 영상 속 여성 측, 녹취록 공개
AD
국가대표 축구선수 황의조(31·노리치시티) 씨를 불법촬영 등 혐의로 고소한 피해자의 법률대리인이 황 씨와 피해자 사이 모바일 메신저 대화 내용과 통화 녹취록 등을 공개했다. 녹취록에는 피해자가 황 씨에게 "내가 싫다고 분명히 이야기했잖아"라고 말하는 내용 등이 담겼다.


오늘(23일) 다수의 매체 보도에 따르면, 피해자 측 법률대리를 맡은 이은의 변호사는 "불법촬영 혐의를 소명하는 게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관련한 증거 자료 일부를 공개했다. 이 변호사는 "수사기관에 피해자가 증거로 제출한 것"이라며 "증거 중 극히 일부로, 유죄 입증이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본다"라고 설명했다.

이 변호사가 공개한 메신저 대화 내용에서 황 씨는 올해 6월 피해자에게 "통화 가능하냐"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후 이어진 통화에서 피해자는 "분명히 그때 네가 지우지 않았느냐"며 "내가 분명히 지워달라고 했었고 싫다고 했는데 왜 아직도 있냐는 거다"라고 지적했다.
이미지 확대 보기

"분명히 싫다고 했잖아"...황의조 영상 속 여성 측, 녹취록 공개

피해자는 "내 인생이고, 내 전부"라며 "나는 진짜 너 원망해. 부탁해 제발. 유포자 잡아야 해. 더 이상 퍼지면 안 돼. 나인 거 사람들이 알면 어떡해"라고 호소했다. 또 "내가 싫다고 분명히 이야기했잖아. 너한테 그날도 이야기했어"라고 말했다. 이 변호사는 "황의조가 '네가 언제 그랬느냐'라고 말하는 내용은 단 한 마디도 안 나온다"라고 설명했다.

이 변호사는 "그런데 이후 황의조는 돌연 '불법 촬영은 아니지만 소유하는 걸 잃어버린 건 내 부주의니까'라는 이야기를 한다. 이 당시 가해자는 변호사를 선임한 상황이다. 법률 조력을 받는 것"이라며 "피해자와 이야기를 할 때 불법 촬영인 것을 반박하지 못하다가, 불법 촬영은 아니지만 노력하겠다는 이야기를 한다"라고 짚었다.

이어 "(황 씨 측 입장문에는) 어디에도 피해자 동의 구했다는 내용이 없다. 가해자가 남편이든, 연인이든, 썸남이든 휴대폰을 두면 피해자는 '촬영했다'라고 생각해야 하느냐. 여러분은 누군가와 스킨십 나누고 사랑 나눌 때 상대방 의심하고 살피느냐"라고 반문하며 "휴대폰을 우연히 발견할 수 있는 위치에 두었다고 해서 피해자가 알 수 있는 게 아니다. 우린 그런 걸 '몰카'라고 부른다"라고 비판했다.

또 "촬영물을 여성과 같이 보았다"는 황의조 선수 측 주장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 가해자는 피해자에게 불법영상 캡처를 한 차례 공유했다. 피해자는 당혹감과 수치심을 느꼈고 가해자에게 잘못 보이면 자신의 치부가 드러나겠구나 생각했다고 한다. 가해자가 불법촬영을 하고 이걸 피해자에게 공유한다고 불법 영상이 합법 영상이 되느냐"라고 꼬집었다.
이미지 확대 보기

"분명히 싫다고 했잖아"...황의조 영상 속 여성 측, 녹취록 공개

앞서 황 씨 측이 피해자의 신상 일부를 공개한 부분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이 변호사는 "가해자 입장을 대리하는 법무법인에서 2023년 11월 21일 배포한 입장문에는 피해자 직업과 기타 피해자를 특정해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인적사항을 기재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피해자는 신분이 알려지는 것에 극도의 공포와 불안 가지고 있었다. 가해자는 이런 것을 다 알고 있는 사람인데 피해자 인적사항을 입장문에 공개했다. 피해자를 향한 협박과 압박이라고 밖에 해석할 수 없다"라며 "향후 이에 대한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연합뉴스 제공]

YTN 최보란 (ran613@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1,82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5,482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