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맨해튼에 등장한 오징어 게임..."게임을 시작하시겠습니까?"

2024.10.14 오전 05:35
AD
[앵커]
전 세계를 휩쓸었던 K-콘텐츠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뉴욕 맨해튼에 드라마 속 게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 열렸습니다.


구슬치기 같은 오랜 한국 어린이들의 놀이부터 음식까지 K-컬처를 경험하는 게임에 미국 팬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워싱턴 홍상희 특파원입니다.

[기자]
공개 90여 일 만에 2억6천5백만 명의 눈을 사로잡으며 세계적인 콘텐츠로 인정받았던 오징어 게임

3년 만에 돌아오는 오징어 게임 시즌2를 앞두고 뉴욕 맨해튼 한복판에 마련된 게임 체험장에 사람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현실판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찐 팬들입니다.

[케이티·매디슨 / 게임 참가자 : 너무 흥분되고 사실 정말 긴장돼요. 긴장되지만 신나고, 굉장해 보여서 게임에 참여하게 돼 기뻐요.]

첫 번째 게임은 오징어 게임 속 유리 징검다리를 응용한 걸음 기억하기.

조심스럽게 발걸음을 옮기며 게임을 통과하면 우리에게 익숙한 구슬치기 게임이 이어집니다.

이번엔 귀여운 모습이지만 무서운 영희의 눈을 피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린지·캐시 / 게임 참가자 : 저희 둘 다 오징어 게임 팬인데, 지금 게임이 끝났어요. 친구가 6시에 들어왔는데 정말 재미있었고요. 매우 상호적인 게임이어서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어요.]

가족과 친구와 체험장을 찾은 사람들은 오징어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5개 게임에 참여해 경쟁을 펼치고, 한국 스낵과 K팝을 즐겼습니다.

[피터·러브 / 게임 참가자 : (왜 오징어 게임을 좋아하죠?) 재미있고, 여러 효과들이 많아서 좋아해요. (그럼 K-POP은 좋아하나요?) 네 좋아해요. (한국을 좋아해요?) 네 (한국을 사랑해요?) 네!]

비영어권 첫 에미상을 휩쓸었던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전개는 어떻게 될까요?

[조쉬 사이먼 / 넷플릭스 소비자 제품 담당 부사장 : 오징어 게임 시즌 2가 12월 26일에 공개됩니다. 당연하게도 비밀을 밝힐 수는 없지만 놀라운 시리즈고요. 시즌2도 확실히 성공할 것 같고, 사람들도 첫 번째 시즌만큼 좋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뉴욕에서 문을 연 오징어 게임 체험 공간은 이달 스페인 마드리드와 호주 시드니를 거쳐 내년 초에는 서울에서 한국 팬들을 만납니다.

워싱턴에서 YTN 홍상희입니다.



YTN 홍상희 (sa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0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3,30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4,24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