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정치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현장영상+] 한동훈 "대통령, 국민께 사과 비롯해 필요한 조치해야"

2024.11.04 오전 09:16
AD
[앵커]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 씨의 통화 녹취가 공개된 이후 별다른 발언 없이 '침묵'을 이어온 한동훈 대표가 오늘 아침 지도부 회의에서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김건희 여사 논란 해소를 위한 '3대 요구'에 이어 대통령의 국정 운영 쇄신을 거듭 주문할 거로 보이는데요.

회의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한동훈 / 국민의힘 대표]
명 모 씨 관련한 현재 상황에 대해서 실망하시고 걱정하시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집권여당의 대표로서 죄송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무한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지난 주말 민주당의 지도부가 거리로 총출동해서 이 나라의 헌정 중단을 선동했습니다.

그 저의는 속이 뻔히 보일 정도로 분명하죠. 이재명 대표의 중대 범죄 혐의들에 대한 유죄 판결이 확정되기 이전에 아예 헌정을 중단시켜버리자는 겁니다.

범죄 혐의자인 이재명 세상 만들기 위해서 대한민국 헌정을 중단시키겠다는 겁니다.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어떤 이름을 붙인 헌정 중단이든 국민과 함께 국민의힘이 막겠습니다.

보수당의 당 대표로서 집권여당의 당 대표로서 대한민국의 시민으로서 제가 앞장서서 막겠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이 나라를 망치게 그냥 놔두지 않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민주당에게는 이재명 대표 범죄 숨기고, 이재명 세상 만들려고 우리 시민들이 촛불 들지 않을 거다, 그러니 착각하지 말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런데 가만히 있으면 막을 수 없습니다.

그 뻔히 속 보이는 음모와 선동을 막기 위해서는 변화와 쇄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통령과 영부인이 정치 브로커와 소통한 녹음과 문자가 공개된 것은 그 자체로 국민들께 대단히 죄송스러운 일입니다.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유력 정치인들이 정치 브로커에 휘둘리는 것처럼 보이는 것도 국민들을 크게 실망시켜드렸습니다.

국민들의 큰 실망은 정부 여당에 큰 위기입니다.

이런 위기를 극복하려면 솔직하고 과감해져야 합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제가 이끄는 지금의 국민의힘은 그런 정치 브로커에 끌려다닐 생각 없고 그럴 이유도 전혀 없습니다.

지금의 우리 당은 지금 문제되는 김영선 전 의원 공천, 단칼에 잘라낸 정당입니다.

국민의힘은 정치 브로커 관련 사안에 대한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당 차원에서 당당하고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국민들께서 걱정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대통령께서 솔직하고 소상하게 밝히고 사과를 비롯한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합니다.

역사를 보면 국민 앞에서는 가감 없는 진실이 언제나 최선이었습니다.

뭔가 감추고 빼고 더하려고 하다가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게 될 겁니다.

제게 당내 원로, 중진 여러분 비롯해서 많은 분들이 의견 주셨고, 지금이 위기라는 점과 변화와 쇄신이 신속하게 필요하다는 점에 이견이 없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오랫동안 법 다루는 삶을 살아왔잖아요.

그러면서 느낀 건 법 대단히 중요한데, 동시에 법이 앞장서서 등장해야 할 때가 있고 그렇지 않을 때가 있다는 겁니다.

이번 사안의 경우에 적어도 지금은 국민들께 법리를 먼저 앞세울 때는 아닙니다.

국민들께서 듣고 싶어 하시는 말씀은 전혀 다른 걸 겁니다.


대통령은 제대로 보좌하지 못한 참모진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쇄신하고 심기일전을 위한 과감한 쇄신 개각을 단행해야 합니다.

김건희 여사는 즉시 대외활동을 중단해야 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6,16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7,594
YTN 엑스
팔로워 361,512